서천군 ‘CYS-NET운영위’ 행복한 청소년 위해 ‘앞장’
서천군 ‘CYS-NET운영위’ 행복한 청소년 위해 ‘앞장’
  • 노국철 기자
  • 승인 2018.07.27 17:58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[충남일보 노국철 기자] 서천군(군수 노박래)은 지난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운영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‘2018년 제2차 서천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(CYS-NET) 운영위원회’를 개최했다.

이번 운영위원회는 청소년특별지원사업 중간보고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년 상반기 사업보고 및 하반기 사업계획을 비롯해 서천경찰서, 서천교육지원청 등 필수연계기관 간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체계 실질적인 활성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로 진행됐다.

또 현재 추진 중인 사례를 기관‧단체들과 공유함으로써 위기청소년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.

이에 따라 군은 올 하반기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기청소년실태조사를 실시 및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.

또 학교 밖 청소년 발굴 협조를 위해 학업중단숙려제 대상자 연계 등 서천교육지원청과 지속적 협력을 유지할 예정이다.

노원래 사회복지실장은 “위기청소년 및 학교 밖 청소년의 조기발굴과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‧단체 간 협력체계 강화로 안전한 서천, 행복한 청소년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”고 밝혔다.

한편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상담,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천군 청소년 전화 1388은 전문상담전화로써 도움이 필요한 모든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이용가능하며 일반전화는 국번없이 1388, 휴대폰(인터넷 전화)는 041-1388로 전화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.
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